소개팅어플로 연애할 수 있는가? 남의 이야기가 아닐까?

▲ 메타버스 소개팅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한 이용자들. 비대면으로 서로의 관심사와 취향을 알아가며 대화할 수 있는 온라인 소개팅 플랫폼이다. 소개팅이 잡히게 되면 여성은 '복장'에, 남성은 '상대방에게 어필할 수 있는 방법'에 가장 신경을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대방이 자기 얘기로 느낄 수 있는 것에 대해 호불호를 강하게 어필하지 말 것.

 

일단 커플로 맺어지면, 다음은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게 관건이다. 선다방 4회에 등장한 한 맞선 남녀는 “평소에 연락을 자주하는 편이냐”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데, 결코 사소한 대화가 아니다. 다음으로 김원희는 '81년생 키스 장인' 브라이언과 면접을 위해 자택을 방문했다. 조심스레 브라이언의 집에 발을 들인 김원희는 호텔같은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감탄했다. 집 곳곳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브라이언은 "10년은 훨씬 넘게 솔로다"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그냥 혼자 살까 싶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김원희는 "안 돼, 그 정도면 독거노인이야"라고 칼차단해 웃음을 안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이비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비 오는 날 소개팅 하는 남성들이 갖추면 좋은 것’으로는 ‘손수건’(31%), ‘레스토랑 등 사전 예약’(28%), ‘자동차’(20%), ‘큰 우산’(11%) 순의 응답이 나왔다. ‘여자가 갖추면 좋은 것’으로는 ‘파우더’(40%), ‘손수건’(21%), ‘향수’(18%), ‘큰 우산’(10%) 순의 응답이 나왔다.

 

어느 경우든 소개팅을 할 때는 상대에게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소개팅남의 첫인상이 이상형과 다르더라도, 대화하면서 좋은 느낌이 들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이것만은 안 된다고 생각하는 이상형의 마지노선이 깨지면 이성으로서 느껴지지 않고 애초에 관심이 가지 않게 마련이다.

 

[매일일보 김혜나 기자] 2030 미혼남녀 3명 중 2명은 소개팅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개팅 상대 여성에게 식사비를 정확히 절반씩 내자며 3500원을 추가로 송금 받은 남성의 사연이 화제다. 여성은 ‘술 마시고 연락할 때’(24.8%), ‘약속일정을 바꿀 때’(18.3%), ‘너무 자주 연락할 때’(15.9%) 등을 이어서 꼽았다. 이어 남성은 ‘약속일정을 바꿀 때’(25.2%), ‘연락에 반응이 없을 때’(18.3%), ‘너무 자주 연락할 때’(14.2%) 등의 순으로 답했다. 26개 소개팅앱의 전체 성비는 남성 eighty four.7%, 여성 15.2%로 남성 비율이 여성에 비해 크게 높았습니다. 미국에서 제작된 글로벌 소개팅 앱 틴더는 설치수가 9.1% 감소했고 국산 소개팅 앱의 양대산맥 위피와 글램도 설치수가 16%가량 감소했습니다.

 

술을 즐기지 않는 사람이라면 알아서 거절할 테니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된다. 술 마시자고 말하는 여자의 의도는 두 가지로 추릴 수 있다. 하지만 두 가지 모두 긍정적인 의사를 바탕으로 한다. 우리 주변 프로 소개팅러에 따르면 남자가 후식까지 사는 경우, 99%의 확률로 애프터 신청을 받을 수 있다. 약간 부담감은 느낄 순 있지만 싫어하진 않는다. 다만 후식을 먹지 않거나 식사를 거르고 카페만 가는 행동은 애프터 확률을 급격히 감소시킨다.

 

첫 만남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스타일을 좋아하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확률을 높이려면 호가 많은 스타일보다 불호가 없는 스타일로 입어야 합니다. 언니의 인맥은 전문 상담가가 회원 상담을 통해 직접 파악한 내용과 성향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성을 한 명씩 매칭, 그 피드백을 수령해 회원 개인의 소개팅을 체계적으로 주선 및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덕분에, 결혼정보회사나 데이팅 어플 등 기존 서비스에서는 한계가 있던 내가 소개 받는 상대의 세세한 성향까지 파악이 가능하다. 조이디프 바타차르야 영국 런던대 골드스미스 칼리지 심리학과 교수는 음악이 우리 감정과 상대를 보는 시각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를 2009년 국제학술지 ‘뉴로사이언스 레터스’에 발표했다. 연구팀은 30명의 참여자에게 밝은 멜로디의 음악과 슬픈 멜로디의 음악을 들려준 뒤 서로 다른 표정의 사진 40장을 보여줬다.

 

취향에 대해 이야기하던 중 이탈리아 국적 조향사와 만나 향수 사업을 논하기도 했다. 대학생 익명 게시판 중에는 동문끼리 소개팅할 수 있는 게시판도 있다. 성균관대 에브리타임의 ‘소개팅은 성대하게’ 게시판을 보면 다양한 취향과 조건을 가진 대학생들이 글을 올린다. 이용자들은 연애관, 성격, 이상형, 키 등 외모를 밝히고 쪽지를 주고받으며 만남을 시작한다. 곽정은은 여자친구의 행동에 대해 "결혼정보회사를 대체한 거다. 최대한 현명하게 고르고 싶었던 것 같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수치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 건 인간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거다"며 비판했다.

 

두 그룹에게 손에 든 물건을 바꾸게 한 뒤 실험했을 때에도 같은 결과가 나왔다. 연구 저자 남웨일즈대 란스 워크맨 교수는 "이 현상은 원만한 대인관계를 책임지는 뇌 부위가 물리적인 따뜻함을 느끼는 뇌 부위와 연관돼 진화했음을 보여주는 증거"라고 말했다. 가장 적절한 소개팅 요일로 응답자의 과반(남 fifty six.7%, 여 48.0%)이 ‘토요일’을 꼽았다. ‘금요일(남 26.0%, 여 37.3%)’이 뒤를 이었다. 많은 미혼남녀들이 소개팅 약속을 잡을 때 다음날 쉴 수 있는지를 고려해 일정을 정했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와 온리유는 15∼20일 미혼 남녀 4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남성의 31.7%는 ‘연봉과 학벌 등 이것저것 캐물을 때’ 상대에 대한 이미지가 가장 나빠진다고 응답했다고 21일 밝혔다.

강남 오피 오피 모음 강남 오피 오피 강남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어플로 연애할 수 있는가? 남의 이야기가 아닐까?”

Leave a Reply

Gravatar